이제 7월12일이면 월드컵이 우승국가를 결정하고 막이내린다. 대한민국이 아쉽게 16강전에서 탈락하면서 월드컵 보는 재미가 조금 덜어 졌다. 이제부터 월드컵을 보는 재미는 우승국가 맞추기나, 좋아하는 국가를 응원 하는 것일 것이다. 



과연 어느국가가 우승할까? 


첫번째 분석 : 피파와 심판들의 의도대로 된다면 아르헨티나가 우승이다.

8강전에 진출한 팀들을 분석해 보면 1962년 칠레 월드컵이후로 남미와 유럽이 교대로 월드컵을 들어왔다. 그 순서상으로는 남미가 월드컵을 드는 것이 맞다. 그리고 남미는 브라질2번 아르헨티나2번 순서 였으므로 이번은 아르헨티나가 맞다. 아주 건조하지만 요즘의 월드컵을 보면 심판들의 의도가 분명히 드러나는 것 같아서 이렇게 분석해 본다. 그리고 8강팀을 분석하면 유럽팀 중 우승컵을 들었던 경험이 있는 국가는 독일만 남아 있다. 그 독일이 아르헨티나와 붙는다. 사실 결승전이나 다름없는 경기가 될 것 같다. 

그리고 86년멕시코 월드컵이후에 결승전은 남미와 유럽이 붙었다. 

위의 건조한 가정을 근거로 정리하면 네달란드가 브라질을 꺽어야 한다.
그러면 결론은 간단하다.
4강진출팀은 우루과이/네달란드/아르헨티나/스페인이다. 그리고 결승 진출국가는 네달란드와 아르헨티나이다. 그리고 월드컵의 주인공은 아르헨티나가 되는 것이다.  


두번째 분석 : 남미에 주더라도 냄새를 없애는 약간의 이변이 필요하다면 우루과이가 우승이다.

이번에는 다른 각도에서 분석을 해본다. 
16강진출팀중에 우루과이를 놓고 분석해 본다. (대한민국이 아쉽게 패했지만 우루과이팀은 정말 훌륭한 팀어었다) FIFA의 첫번째 월드컵의 주인의 재림을 기대해 본다.월드컵이 식상한 대회가 되지않으려면 이변이 있어야 한다. 그렇다고 이유없는 이변은 재미없다. 그러니까 우루과이라는 것이다.

우루과이가 우승을 한다고 점치면 4강전 진출팀은 달라진다.
우루과이/브라질/독일/스페인이다. 그리고 결승진출은 우루과이와 독일이다. 



세번재 분석 : 실력으로 본다면 당연히 독일이다. 개인적 사견이지만 독일팀이 최고다.

의도된 우승은 재미없다. 이번에는 각각의 상대팀과의 대결을 분석해 봐야겠다. 
<#1. 우루과이 대 가나>
 
결론적으로 말하면 우루과이 공격력이 좀 앞서고 수비력도 좀 앞선다. 그래서 2:0 또는 2:1로 우루과이가 승리 할 것으로 보인다.

<#2. 네달란드 대 브라질>
전력상 브라질이 앞선다. 하지만 로벤의 결정력을 보면 막상막하 게임이 예상된다. 브라질이 2:1승정도로 마무리 될 것 같다.

<#3. 아르헨티나 대 독일>
독일이 승리할 것 같다. 탄탄한 수비에 외질의 스피드 발락과 클로제의 결정력을 보면 이번 팀들 중에 최고의 팀이다. 아르헨티나는 한국전을 제외하고는 압도적 경기를 펼치지 못했다. 메시는 독일 수비라인을 뚫기 힘들 것으로 보인다.

<#4. 파라과이 대 스페인>
스페인의 승리가 확실한데 디실바의 수비력을 보면 고득점은 불가능해 보인다. 1:0승이나 0:0 승부차기가 예상된다. 아무튼 쉽지 않은 스페인의 승리가 예상된다.


4강전 진출팀은 우루과이: 브라질/ 독일:스페인이 될 것 같다. 당염히 결승전은 독일과 브라질이 될 것 같다. 과연 우승팀은 어디일까? 개인적으로 독일의 우승을 점친다. 하지만 축구는 골대가 지키기도하고, 잘하다가 약간의 실수가 실점을 하는 상황이므로 끝까지 지켜보아야 한다. 1cm미터와 1초의 차이가 승패를 좌우하는 것이 축구다. 운도 실력이라면 실력인데 8개팀중에 가장운이 좋은 팀은 독일과 아르헨티나이다. 클럽팀보다 대표팀은 경기가 진행 될 수록 경기력이 좋아지니까 결승전 같은 8강을 치른 두팀중 승자는 반드시 월드컵에 키스를 할 것이라고 믿는다. 
 



Posted by 구라다